티스토리 뷰


▼ 영상.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동상이 일본에서 인기 많은 이유?

(아래에도 사진이 있지만 영상으로 다 정리가 되어있어요)




뜬금 없이 웬 동상이 일본 신문에까지 실리고 각종 패러디를 만들면서 인기를 얻고있나 했네요.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앞에, 지난 2013년 강원국제미술전람회(평창비엔날레)가 있었고, 김지현 작가님이 '총알맨들' 이라는 작품을 전시해 두었다고합니다. 그 후 그자리에 평창 동계올림픽 숙소가 마련되었고, 외국인들이 현지인들에게 이게 뭐냐고 물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한국 분들도 잘 몰라서 '모르겠어요' 라고 했는데 '모르겟소요' 라는 이름이 원래 이름인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앞의 '모르겟소요(총알맨들)' 동상 모습

(예술 작품이지만 너무 적나라하여 모즈ㅏ잌...)




독특한 디자인 때문에 일본에서 이슈가 되었고, 지금은 한국으로 역수입? 되어 여기저기 각종 패러디가 양산되고 있다 합니다.


원래 김지현 작가님은 총알에 머리가 씌워진 남성들의 모습을 통해서, 한국 사회에서 권력에 시야가 가려진 남성들의 무기력함과 혼란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합니다. (이런 좋은 의미가 퇴색;;; ㅋㅋㅋ) 


↓작가님의 제작 의도 인터뷰가 나와서 추가합니다.




▼ 추가. 화제가 된 후, 김지현 작가 인터뷰

(출처:http://v.media.daum.net/v/20180212210430315)






개막식 인면조와 함께 비공식 마스코트가 되어버린 총알맨들(모르겟소요)이 새로운 한국 현대미술 한류를 개척하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ㅋㅋ




▼ 일본 신문에 등장한 '모르겟소요' 동상;;;





▼ 각종 패러디들;;; (아래 영상 눈갱주의)






▼ 영상에도 들어가있는데, 일본 게임에서 나오는 캐릭터들이랑 닮아서 그런지 일본에서 좋아하는것 같아요;;; 뭐 모두가 그런건 아니겠지만;;;

다크소울


사일런트힐 삼각두(피라미드헤드)



<연관 콘텐츠>


역사에 남을 김연아 선수 '성화 점화' 장면 풀영상


김연아도 못하는 피겨 기술 外 ㅋㅋㅋ (웃긴 영상)




재밌는세상 '퍼니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