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매일 한 페이지 씩 읽는 책들 (365시리즈 도서들)
뭔가 영감을 받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화장실이라든가 식사기다리면서라든가 틈나는 시간에 읽으면 좋은 365일 시리즈들 책입니다. 읽다보니 습관도 들고 좋은것 같아서 제가 읽는 책들을 모아 포스팅 해봅니다. 보통 1월 부터 시작하는데 저는 그냥 책을 산 시점부터 처음이라 생각하고 읽어나가고 있습니다. 조금씩 늘어나는 페이지에 작은 성취감도 들고 좋네요.
1. 하루에 한 페이지 인생백년을 읽는 고전수업 365
서점에 들렀다가 우연히 사게 된 책입니다. 중국 고전을 365일 동안 한 페이지 씩 읽을 수 있도록 정리되어있습니다. 페이지마다 하단에는 사자성어의 간단한 풀이도 곁들여져 있고요. 내용은 아무래도 고전이다 보니까 조금 가부장적?인 느낌의 교훈도 있긴 한데, 거의 대부분 현대 처세술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라든가 자기계발에 도움되는 내용이 많아 상당히 좋습니다. 선물하기도 좋은 책인것 같아요. 예전에 공자의 논어를 따로 사서 보기도 했는데 이런 책이 더 가볍고 다양하게 관심을 가지도록 만드는것으로? 입문용으로? 좋은것 같습니다. 관심이 생기면 관련 서적을 더 찾아서 읽게 될 것 같아요. 참고로 저는 화장실에 이 책을 놓고 하루에 한 페이지씩 읽습니다. (선물하려고 다시 몇 권 더 샀는데, 표지가 좀 밝은? 젊은? 분위기로 바뀌었습니다. 참고하세요.ㅎ)
본문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한 페이지에 간단한 내용으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2.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수업 365
이건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서 묶음으로 판매하는걸 샀는데, 처음에 365일 매일 읽는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된 다음에 샀던 책입니다. 왼쪽의 교양수업이 처음 나오고 인기를 얻은 다음에 인물편도 추가된것 같습니다. 아무튼, 일주일 단위로 요일별로 반복되는 카테고리를 나눠놓고 옛날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상식들을 방대하게 넣어두었습니다. 어떤날은 현대 음악에 대해 나왔는데 궁금해서 들어보려고 유튜브에서 찾아보면, 교양수업 365 읽고 오신분! 이런 댓글도 있고 그럽니다 그만큼 많이 읽으시는것 같아요 ㅋㅋ 참고로 저는 이 책을 식탁에 놓고 매일 읽습니다.
정말 하루에 한 페이지씩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내용이 그래도 좀 있다보니 글씨는 조금 작은 편입니다. 가끔 인물이나 그림 사진도 작게 곁들여져 있습니다.
깊이있게 외우겠다고 달려들지는 않고 가벼운 마음으로 매일 읽어보고 있습니다.
3. 내 영혼을 위한 목적이 이끄는 365일 Q&A
이 책은 사실, 책이라기 보다는 매일 질문을 던져주고 한 페이지 씩 일기를 써보게하는 그런 용도의 책인데, 파블로 네루다의 질문의 책이라는 제목이 이 책에 더 어울리는것 같기도 하네요 ㅋㅋ 이 책은 제가 기독교 서점에서 산 책이라서 개신교와 관련된 영적 질문이 많은 편인데, 그렇다고 해도 매일 다른 질문에 대해서 답하려고 고민하다보면, 여러가지 영감을 불러일으키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거나 할 때 질문을 참고해보고 있습니다. 이 책은 초반에는 침대 머리맡에 두고 일기를 쓰다가 요즘은 컴퓨터 옆에 놓고 있습니다. 책 사이즈가 작아서 조금만 적어도 꽉 차는 만족감이 들기도...ㅎ
대충 검색해봐도 365시리즈의 책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아니면 짧고 좋은 문구들을 모은 책도 많이 있어요. 이런 책은 선물하기도 좋은것 같습니다. 읽기에 부담도 되지 않고, 내용도 누가 봐도 좋으니까요. ^^ 좋은 책으로 좋은 습관 기르면 좋은 지식과 생각이 쌓이리라 믿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