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왜 인지 모르겠지만 영상이 다 비공개로 바뀌었네요. 삭제된것인지? 일단은 대체 영상을 찾을 수 없어, 그냥 놔두도록 하겠습니다.>




▼ 영상. 논란이 된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 추월 경기 후 인터뷰 (김보름, 박지우 선수)

(영상 카카오TV - KBS 뉴스 인터뷰)




▼ 영상. SBS 평창 투나잇. - 팀추월 팀워크에 문제?

(이 영상의 인터뷰는 좀 더 구체적이고 불화가 없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 영상. 대한민국 vs 네덜란드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 경기 풀영상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경기에 나갔던 국가대표 선수 김보름, 박지우 선수의 태도가 논란이 되었다고 합니다. 노선영 선수와 함께 출전한 세명은 아쉽게 준결승 진출에 실패 했는데요, 마지막에 노선영 선수가 앞의 두 선수와 거리가 벌어졌었습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잘 타고 있었는데 네... 풉... 뒤에 (노선영 선수가) 격차가 벌어져서 기록이 아쉬웠다" 라고 하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참고로, 김보름(25세, 강원도청), 박지우(20세, 한체대), 노선영(29세, 콜핑팀) 소속이라고 합니다.


제일 아쉬운건 선수들이었을텐데 오해가 없길 바랍니다... ㅠ_-


아래는 논란 후 장수지(스피드스케이팅 선수)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글과 삭제후 사과문 까지 올라온 내용입니다.






▼ 장수지 선수 SNS 글 후폭풍 관련 기사 (제목 클릭)


<김보름에 기름 부은 장수지…국대 박탈 국민 청원 봇물>






▼ 추가 영상.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김보름 선수 인터뷰


위의 영상을 보면 김보름 선수가 원래 잘 웃는 스타일인것 같습니다. 약간 오해할 요소가 있기는 합니다만... 영상에 달린 댓글이 잘 설명해주는것 같아서 함께 첨부했습니다. 판단은 여러분의 몫... 진실은 선수들만 알겠죠;;


(댓글 내용(작아서 텍스트 첨부) : 원래 피식피식 잘 웃네;; / 잘못은 웃은 것 뿐만 아니라, 팀추월 종목에서 선수 한 명 버리고 돌아온 상황에 본인 기록 강조하며 '저희'는 잘 달렸다고 재차 얘기한 부분입니다.)





추가. 아시는 분이 많으실지 모르겠습니다만, 노선영 선수는 이번 평창올림픽 준비를 잘 해오다가. 빙상연맹의 착오로 출전 포기를 하게되었습니다. 쇼트트랙 국가대표였던 동생 노진규 선수가 갑작스럽게 골육종으로 사망(2016)한 상황에서 동생을 위해 더 열심히 뛰었던 선수였습니다. 다행히 러시아 선수단 일부가 빠져나가게 되면서 출전권을 회복한 노선영 선수는... 아무래도 경기 준비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어려움이 많지 않았을까 생각되기도 하네요... 경기 후 노선영 선수는 물론, 동생이었던 노진규 선수까지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고 있네요...



<관련 기사 (제목 클릭)>


노선영 연관검색어에 '빙X연맹'이 뜨는 사연은


노선영 파문 '극적 구제' 일단락, 평창 출전까지 빙상연맹의 남은 과제





아무튼, 국가대표 선수들 고생이 참 많습니다. 올림픽에서 큰 사고, 논란 없이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네요.



<추가 연관 기사(제목 클릭)>


김보름·박지우, 팀추월 논란..양세형 "한 명이 뒤처지면.."



▼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경기에서 한 명이 떨어졌을 때 어떻게 운용되는지 설명해주는 이승훈 선수 모습 캡쳐(양세형 숏터뷰)

평창 투나잇 기자가 한 선수가 처지는 모습을 보기 힘든것이라고 얘기한 이유가 이렇기 때문이었군요...




<연관 콘텐츠>


평창올림픽 인간 판문점 ㅋㅋㅋ


북한 피겨스케이팅 선수 렴대옥, 김주식 쇼트, 프리 연기 (평창동계올림픽 영상)


올림픽 환영하는 김연아의 영어 메시지 (영상)


춤추고 몸개그하는 '수호랑' 귀여운 영상 (춤왕 흥왕 ㅋㅋ 2018 평창동계올림픽)


다시 보니 더 황당한 '소트니코바' 갈라쇼 연기, 네티즌 '미안해요 해준게 없어서'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