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스트롯 무명배우 송가인


미스트롯이 10회를 마지막으로 결승전까지의 방송 여정을 마쳤습니다. 결승전이 생방송도 아니었던 데다가, 이미 기사도 다 나가서 아시겠지만 송가인 씨가 1위를 했습니다. 미스코리아 같은 컨셉의 트롯 가수 경연대회라서 그런지 미스트롯은 진선미 이렇게 순위를 매겼던 점도 재밌었습니다. 단순한 외모로 순위를 매기던 옛날 미인대회가 이제는 노래 실력과 개인의 매력으로 순위가 매겨지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대회가 된 것 같아서 좋아보이기도 하네요.



<미스트롯 10회 - 결승전 1라운드 작곡가 미션>



▼ 영상. 정다경 '사랑의 신호등'

사랑의 신호등이라는 노래 가사에 맞춰서 교통경찰 복장에 경광봉 댄스까지 준비하셨던게 정말 보기 좋았고 귀에 촥촥 꽂혀서 너무 중독성 좋았어요 ㅋㅋ




▼ 영상. 김나희 '까르보나라'

상상도 못한 후렴구 깔ㄹㄹㄹㄹㄹㄹ르보나라 ㅋㅋㅋ

처음엔 노래가 좀 난해한데? 하다가 후렴에서 완전 빵터졌는데, 김나희 씨가 정말 찰떡으로 잘 소화한 것 같아서 기억에 많이 남는 곡이었네요.




▼ 영상. 홍자 '여기요'

홍자 씨는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고 싶었다는 포부로 상큼한 여기요 라는 노래에 도전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마지막 결승전이었기 때문에 정말 잘하는 곡으로 아주 진하게 승부를 봤다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었습니다. 물론 2라운드에서 그렇게 승부스를 던지긴 했지만, 성대 결절이 없었다면 정말 깔끔하게 부르셨을텐데 목과 건강 관리를 잘 하셔서 더 좋은 무대 계속 보여주시면 좋겠다는 아쉬움도 조금 남았습니다.




▼ 영상. 정미애 '라밤바'

수줍은 웨이브로 웃음짓게 만든 무대였어요. 점점 다양한 창법으로 가수라고 느껴지기 시작한 정미애 님의 무대였는데요, 2라운드에서 원래 잘하시던 분야인 민요 창법의 노래를 준비해놓고 1라운드에서는 작곡가 님의 밝은 노래로 밸런스를 맞추신 듯 합니다. 장윤정 심사위원의 소감 처럼 현장에서 남다른 인기와 환호를 받는데엔 이유가 있을텐데 현장에서 그 목소리를 꼭 들어보고 싶습니다 ^^ (그리고 점점 예뻐지고 계신다는 ㅋㅋ)




▼ 영상. 송가인 '무명배우' (방송버전)


▼ 영상. 송가인 '무명배우' (풀버전)


개인적으로 정말 처음 듣는데도 좋은 노래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무명배우라는 노래의 가사가 마치 무명 가수였던 자신의 이야기 같다면서 곡을 자신의 것으로 해석한 송가인 씨의 무대가 너무 좋았네요. 특히 작곡가 님과의 소통하는 영상이 잠깐 나왔었는데 원래는 송가인 씨의 목소리를 생각하지 않고 작곡한 노래였는데 들어보시자 마자 정말 색다르고 좋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정말 들으면 들을수록 송가인 씨의 목소리는 정말 신기한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송가인의 목소리에 대한 윤명선 작곡가 반응



▼ 새로운 노래에 감정 이입하는 송가인




▼ 송가인 무대에 대한 심사평 (조영수, 장윤정)




<연관 콘텐츠>


[미스트롯] 결승전 1부 작곡가 미션 무대 영상 모음


[미스트롯 9회 1부] 준결승 1라운드 무대 영상 모음 (feat. 김연자 '아모르파티')


[미스트롯 9회 2부] 준결승 2라운드 무대 영상 모음 / 최종 결승 진출 5인 정리 (일대일 한 곡 대결. 장윤정 축하무대)


[미스트롯 8회] 준결승 1라운드 무대 영상 모음 (feat. 김연자, 남진)


[미스트롯] 소름 돋는 데스매치 '송가인' VS '홍자' 무대 영상, 결과 발표 모음


[미스트롯] 첫 소절에 귀가 번쩍! 송가인 '한 많은 대동강', '단장의 미아리고개' 外 방송 무대, 노래 듣기 영상 모음



퍼니파니 로고 헥사


댓글
  • 프로필사진 qkrrmatns 무명배우? 이..노래을 하루에 몇번을 반복해서 듣는데 넘넘 좋아서 ...근데 들으면서 나도 모르게 계속 눈물이 흘려요 난 배우도 아니고 가수도 아닌데.. 송가인씨 음성에 넘 어울려요 윤명선씨 작곡가 대단하네요 한번에 우리마음 사로잡네요 2019.05.08 14:5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