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에서 10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웹캠을 연결했는데 인식이 안됩니다. 그런데 드라이버는 자동으로 찾아서 설치됐는데 아무리 해도 안나오더라고요 그러다가 해결 방법을 발견해서 여기 적어둡니다.


일단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찾아봤는데 라이프캠 HD-3000은 윈도우 8.1 이상에서는 별도로 드라이버 설치를 안해도 작동하도록 되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프로그램 설치는 안해도 됩니다. (윈도우10이니까)


그럼 제가 해결한 방법을 적습니다.



========


1. [제어판] → [개인 정보]로 들어갑니다


2. 좌측에 [카메라]와 [마이크] 항목을 살펴보고 각각 설정을 [켬]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3. 두 가지 항목 다 설정하다 보면 '카메라에 액세스 할 수 있는 Microsoft Store 앱 선택'과 '데스크톱 앱에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 부분이 있는데, 내가 사용할 앱을 찾아서 '끔'으로 되어있다면 '켬'으로 바꿔줍니다. 


4. 라이프캠 HD-3000은 윈도우10에서 자체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만약 작동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윈도우 자체 프로그램인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고 'ㅋ' 항목을 찾으면 나옵니다. 당연히 이 앱도 '켬'으로 설정 되어있어야 합니다.)


========


스카이프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이고, 카카오톡은 데스크톱 앱이라서 서로 다른곳을 켬을 눌러야 되더라고요 헷갈리지 마시고 다 '켬'으로 눌러주셔야 됩니다. 보안 설정이 앱 하나하나마다 까다로워져서 사용 못하는 일이 생긴 듯...


이제 된다~~!!!




이 방법 말고는 따로 아는 것이 없으니 질문 주셔도 요거 말고는 알려드릴 게 없습니다!



퍼니파니 로고 헥사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