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볼 때마다 속 터지기도 하고 재밌고 감동 받기도 하는 '다문화 고부열전'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EBS에서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시리즈가 히트한 다음, 아이들, 부부 솔루션 프로그램을 제작하다가 이제는 다문화 고부갈등 까지 진출한 그런 버전입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 보다보면 정말 시어머니들 너무한다고 생각할 때가 많았는데 이 글 보고 진짜 황당하고 웃기고 뭔가 요상했어요. 한 번 확인해보세요 ㅋㅋ




▼ 스압 주의

EBS <다문화 고부 열전>

2014년 8월 21일(밤 10시 45분) 방영분



(출처가 없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던 내용이라 누가 캡쳐하고 정리한 내용인지 모르겠네요. 아시는 분 댓글 좀...)



자료를 찾다 보니 위의 내용에서 좀 추가할 것이 있어서 내용을 요약해서 적어봅니다.


주인공 둘째 며느리 '레 홍탐(29)' 씨는 베트남에서 커피 농사 짓다 남편을 만나 시집을 왔다고 합니다. 남편과 21살 차이가 났지만 한국에서 두 아들을 낳고, 농협에서 일 했다고 합니다. 그런 9년의 시간 동안 시어머니가 두 손자 육아와 집안일을 돌봐 줬다고 하는데, 시어머니는 자신에게 무뚝뚝한 며느리를 보며 서운했다고 하네요. 


아마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어머니와 며느리가 서로 몰랐던 부분을 많이 알게 되었을 것 같고, 시어머니는 베트남에서 만났던 며느리의 가족들과 특히, 사돈이 딸을 잘 부탁한다며 눈물을 흘렸다는 장면에서 자신도 같은 부모의 입장에서 많은 것을 느꼈을 것이라고 합니다.


며느리와 시어머니 관계는 참 어렵기만 한데요 지금은 잘 지내고 계시려나요? 두 분을 멀리서나마 응원해봅니다 ^^



<연관 콘텐츠 - 갈등, 발암, 이슈>


세대간 갈등 극복 캠페인 [청춘, 이젠 오해에서 이해로] 영상


청소년이 어른들과 대화 하지 않는 이유... (공감)


백종원 분노한 논란의 멸치 국숫집 영상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영상) 백종원 사리 생기는 뚝섬 경양식 마지막 방송 "말장난이에요!!!"


여느 명절 썰과는 클라스가 다른 사이다 이모 썰


흥미로운 유형의 신입사원 레전드... (발암주의, 스압)


박보검 트위터 재발견, 요즘은 인기 있다고 변하는 게 아니라...



할머니 해먹 짤

뭔가 웃겼던 함무니 해먹 짤 ㅋㅋㅋ (가지런한 두 손 킬링파트ㅋ)


퍼니파니 Funny Pani 로고 헥사 윙크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