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파니 [여행]/헥사투어

[청풍문화재단지] 주민 9,514명이 모두 떠난 특별한 장소로의 여행(충북 제천시, 헥사투어)

퍼니파니 2022. 7. 7. 17:09
반응형

▼영상. 충북 제천시 여행 '청풍문화재단지' 편

헥사투어

 

충청북도 제천시에 있는 '청풍호(충주호)'에 다녀왔습니다.

제일 먼저 다녀온 '청풍문화재단지' 영상인데요, 고즈넉한 민속촌, 박물관 분위기에 담긴 의외의 이야기들이 흥미로웠습니다. 주민 9천 명 이상이 고향을 잃게 된 충주댐 건설 때문에 인근에서 수몰되기 전 유물과 건물들을 옮겨와 전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근처에 유원지도 있고, 멋진 청풍호 구경하며 힐링하기 위한 여러 시설이 생겼는데 지금같은 시대라면 과연 그 대규모의 인원을 이주시킬 수 있었을까 싶기도 하고 여러가지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래는 영상 속에 나온 여러 장소들의 모습입니다. 첫인상은 민속촌 같고, 자세히 구경하면 박물관도 있고 가볍게 올라볼 수 있는 망루도 있습니다. 저는 토요일에 방문했는데, 입장료는 어른기준 3천원이고, 여러가지 공연도 있어서 재밌게 둘러봤습니다.

 

비봉산 정상 전망대에서 바라본 청풍호(충주호)
멀리 보이는 청풍대교와 청풍문화재단지 모습
청풍문화재단지 입구인 '팔영루'
민속촌 같은 느낌, 솥뚜껑이 보여서 열어봅니다. 과연 안에는???(영상에 ㅋㅋ)
보물인 불상도 있고~
사실 알고보니, 이곳은 충주댐 때문에 수몰되었던
여러 마을의 문화재를 옮겨 놓은 의미있는 장소였습니다.
수몰 전 청풍면 전경... 지금은 다 물 아래에 있는거겠죠? 와우...
주말에 가서인지 공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얘길 들어보니 코로나19 때문에 공연팀도 이 날 오랜만에 첫 공연을 하셨다고 합니다.
가수 서희 님이 불러주시는 '청풍명월'도 영상에서 들어보세요~
헥사투어 '청풍문화재단지' 어때요? 가보고 싶나요?

 

청풍호 인근에 유람선과, 케이블카도 이용해봤는데요.(모노레일은 매진) 요건 다음시간에 영상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날 잡고, 청풍문화재단지 → 유람선  케이블카 이렇게 구경하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