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파니 [리뷰, 취미, 내돈내산]/취미, 운동

휴... 나 한국인 평균 머리 크기였나 봐^^ 처음 사본 자전거 헬멧

퍼니파니 2022. 10. 17. 17:35
반응형

앉아서 컴퓨터만 가지고 일을 하다보니 다리 운동의 필요성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자전거 운동을 해보려고 큰 맘 먹고 자전거를 준비하는 도중... 헬멧을 써야겠더라고요. 자전거는 권고사항이라는 얘기가 있는데, 그래도 혹시 모르니 하나 저렴한 걸 사려고 검색해봅니다.

 

생각보다 헬멧 가격도 만만치 않더라고요. 그러다 발견한 2만원 대 헬멧. 특히 구멍이 많아서 덥지 않을 것 같고, 뒤통수에 야간용 램프가 있어서 좋아보이더라고요.

 

처음 사 본 자전거 헬멧!

사면서 사이트에 사이즈 적힌거 보고, 머리둘레를 직접 줄자로 재보고 맞겠거니 하고 샀으면서도... 머리 두상이 좀 각졌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작은 머리는 아니라서(난 스스로 대두라고 생각함;;;) 좀 걱정을 했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사면 싸서 좋은데 이런게 문제긴 하죠...

 

배송 받자마자 써봤는데, 오! 생각보다 여유있는 사이즈~~

나 의외로 한국인 평균 머리 사이즈였나봐~ ㅋㅋㅋ 안도와 함께 거울 앞에 서봅니다.

 

근데 머리는 잘 맞는데 이거 쓰니까 머리 위로 한참 콘헤드 처럼 길어보이는... 그래도 보다보니 적응이 되네요.. 안경에 마스크 끼고 타야할 듯...

 

이... 이정도 까진 아니니까...

 

 

뒤통수 사이즈조절 단추에 달린 수은전지 LED 램프

반응형

누르면 상시 켜짐, 깜빡임, 빠르게 깜빡임 세 가지 모드로 돌아간다.

 

램프는 수은전지를 갈아 끼워야 돼서 일단 써보다가 아무래도 자전거에 램프를 달 것 같아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워낙 가볍고 사이즈 조절 레버에 붙어있는거라 신경쓰이지 않으니 괜찮은 듯 합니다.

 

재질은 엄청 딱딱한 스폰지에 플라스틱 껍질이 있는 정도의 느낌? 굉장히 가볍습니다. 그래도 머리 충격은 잘 보호될 것 같네요.

 

선바이저 파츠를 장착한 모습

 

뭔가 플라스틱이 하나 더 들어있는데 이걸 끼우면 선바이저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햇빛이 강할 때 쓰면 조금 도움이 되려나요... 짧긴해도 없는 것 보단 낫겠죠? 혹시나 가지고 있다가 자전거 말고 킥보드나 여러 레저 할 때 써도 될 것 같아 잘 구매한 것 같습니다. 미리 봐둔 자전거 길에 가서 주말에 신나게 밟아야지~~

 

여행&리뷰 콘텐츠 제공 [창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