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해봤습니다. 튜토리얼, 라이센스 획득, 시청자 참여까지 가볍게 즐길 수도 있고, 컨트롤 연습으로 고인물 플레이도 가능한 재밌는 게임으로 잘 나온 듯 합니다. 그래픽도 영상으로 볼 때 보다 실제로 할 때 훨씬 좋다고 느껴지네요. 종종 시참 방송으로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느낀 큰 특징으로 이 정도가 있습니다.
- 언리얼 엔진 사용으로 좋아진 그래픽과 귀여운 캐릭터(실제로 해보면 꽤 좋습니다. 4K 유저들도 좋다고 말하심)
- 기존 & 신규 유저를 배려한 조작 설정(오토모드 지원)
- 멀티 크로스 플랫폼(PC, 모바일, 향후 XBOX, Play Station 지원 예정)
- 디테일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패턴 만들기)
- 라이센스 시스템으로 아이템 보상 & 맵 개방(과금 요소 줄인다는 전략. 난이도가 있어서 도전하는 재미)
기존 유저분들이 느낄 아쉬움도 있을 것 같은데요, 카트 자체를 처음 해본 저는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과 짤들을 참고해보세요.
현재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지원으로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고, 향후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콘솔로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영상.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실황
00:00:00 오프닝, 튜토리얼
00:11:45 B2 라이센스 도전
00:35:24 B1 라이센스 도전
01:15:25 시청자 참여
02:31:19 자동차 스티커 꾸미기
시청자 분들 중에 카트 구작을 해보신 분들이 계셨는데요, 얘기 들어보니까 전작에 있던 맵들도 고화질로 새로 만들어져서 근본맵으로 불릴만한 것들이 꽤 있는 듯 합니다. 새로 나온 맵들도 꽤 많고 나중에 추가될 요소가 많아보입니다.
시작 화면과 매칭 시스템도 굉장히 직관적이어서 좋았네요. 저는 PC로 접속했고, 일부 시참 유저분들은 모바일로도 하셨는데, 나중에 콘솔도 지원될거라고 합니다. 이건 굉장히 좋은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