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만족/개맘 레시피

치킨 먹으며 미안해 하지 마세요... 강아지용 치킨 레시피가 있으니까요~ '단호박 뼈다귀 치킨'(영상) | 개맘 레시피

퍼니파니 2024. 3. 11. 12:01

반응형

오늘의 개밥(?) '강아지를 위한 뼈다귀 모양 치킨'
눈으로 봐도 먹음직~

 

맛있는 치킨! 치맥을 즐기고 있는데 옆에서 빤~히 쳐다보는 댕댕이들 때문에 미안한 마음 있으셨나요? 그러면 오늘 영상 참고하셔서 강아지용 치킨을 만들어 급여해보세요. 위의 사진처럼 노릇노릇 닭다리 모양의 치킨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 영상. 개맘 레시피 '황금 단호박 치킨' 편

유튜브 '개맘 레시피'

 

 

<황금 단호박 강아지 치킨> 재료 🍗
- 두부 반모
- 닭가슴살 3덩이
- 쌀가루 100g
- 단호박가루 50~100g 
- 달걀
- 식초

※ 식사 대용이 아닌 간식으로만 급여해주세요!
※ 두부 간수에 있는 염분은 꼭 빼주세요!
※ 자연식의 한 끼 급여량은 몸무게의 3%를 넘기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 자연식 급여 시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재료가 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뼈치킨인데 뼈는 실제로 없고 모양만 비슷하게 만들어 줄 예정입니다. 강아지에게 실제 닭뼈가 좋지 않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기도 하죠.

 

 

오늘의 주제료인 두부는 역시나 끓는 물에 데쳐서 염분을 빼주면서 익혀주고, 닭가슴살 역시 식촛물로 소독을 하면서 손질해줍니다. 강아지에게는 조미료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늘 핵심입니다.

 

 

가공육에 알레르기 반응 있는 아이들이 많은 모양이에요. 피부에 발진이 나기도 하고, 눈물이 흐르기도 하죠. 염분기 없는 두부를 사용하면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 됩니다.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 수도 있어서 호기심을 자극하기에도 충분!

 

 

손질된 닭가슴살, 두부, 쌀가루를 믹서기를 이용해 섞어서 기본 재료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아래 처럼 단호박 가루와 쌀가루, 계란을 섞어가면서 치킨 옷의 알갱이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단호박 가루 대신 황태가루를 사용해도 됩니다. 황태 성분은 강아지 사료나 간식에 많이 쓰이는 재료이기도 해요.

 

준비된 반죽으로 닭다리 처럼 그럴듯 하게 모양을 잡아줍니다. 슬슬 느낌 나오죠? 뗀석기 아님 주의!

 

 

만들어진 닭다리 모양 겉에 단호박 파우더를 잘 입혀줍니다. 그리고 오븐에 구워주면 완성! 170도에서 15분 구워줬는데 상황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단호박 자체의 색이 워낙 잘 나와서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졌습니다.

 

색깔만 봐도 너무 먹음직스럽죠?

 

오늘의 개밥 완성! 황금 단호박 뼈다귀 모양 치킨입니다. 강아지용인데 왜 제 침이 흐르죠?

 

이것이 진정한 휴먼그레이드 개맘 레시피!

주의사항도 읽어보세요

 

속살도 먹음직 스러워보이네요. (이거 간만 잘 맞추면 사람이 먹어도 맛있을 듯???)

오늘의 개맘 레시피도 성공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집에서 남는 재료로 도전해보면 어떨까요?

 

 

▼ 개맘레시피 영상 더 보기

 

개맘 DogMom

 

www.youtube.com

 

콘텐츠 제공 '개만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