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전 SF영화 때 부터 꾸준히 만들어져온 '어린이 + 초능력'의 이색 조합. 현실에서 있을 수 없는 SF적인 이 변형은, 사회적 약자로 취급되는 어린이들이 강력한 힘을 가졌을 때 나오는 권력 구조의 전복과 환상적인 비주얼이 매력을 느끼게 합니다. 이런 투머치 생각들을 하지 않고 보더라도 꽤 멋지고 세련된 영상이 있어서 포스팅 해봅니다.


▼ 뮤직비디오 갈무리 이미지

M83 midnight city 뮤비

M83 midnight city 뮤비


2011년 부터 2012년 까지 3부작에 걸쳐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인데요, 사실 M83 이라는 밴드에 대해서 아는 것이 전혀 없는 상태였는데 우연히 보게 된 이 시리즈 뮤직비디오 덕분에 조금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아래 영상을 순서대로 보시면 됩니다. 내용이 조금씩 이어져요.




▼ 영상. M83 'Midnight City' 뮤직비디오

(2011. 10)

- 2016년 개봉 영화 '미드나잇 스페셜'을 생각나게 하는 비주얼과 제목입니다. -



▼ 영상. M83 'Reunion' 뮤직비디오

(2012. 5)


J.J. 에이브럼스(쌍제이ㅋ)의 영화에서 아나몰픽 렌즈를 사용해 특유의 파랗고 길게 찢어지는 광원 효과(렌즈플레어)를 내는데 이 영상에서 그런 느낌이 나서 정말 장편 영화 같은 느낌을 주네요.




▼ 영상. M83 'Wait' 뮤직비디오

(2012. 12)



아래 부터는 비하인드 스토리와 작곡가 M83 밴드 인터뷰 입니다.



▼ 영상. M83 뮤직비디오 3부작 제작자 비하인드 스토리



▼ 영상. 크리에이터 프로젝트 - M83 밴드 인터뷰



<영상 인터뷰 내용>


* 구글 번역 참고하며 대충 받아 적은 M83의 인터뷰라서 조금 어색합니다. 영어 잘 하시는 분들의 댓글 기다립니다...ㅎ *



스무살 부터 앨범의 곡 작업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하는 M83은 이번 앨범은 여행과 같았다고 합니다. 이번 앨범은 여러 악기의 층이 있었는데 자신이 프로듀싱 했던 의미있는 작업이었다고 합니다. 요즘 기술, 컴퓨터 등을 이용해 만들 수 있었던 시디사이저 같은 악기들을 조금씩 다르게 트랙에 싣기를 원했고 듣는이들에게 여행과 같은 느낌을 주고 싶었던 듯 합니다.


작곡을 좋아하고 어떤 이미지를 생각하며 동기를 부여한다고 합니다. 많은 평화롭고 아름다운 영화를 봤다고 합니다. 영화가 크고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마치 영화 사운드트랙처럼 3부작으로 이뤄내고 싶었습니다.


m83 앨범 커버 이미지


비디오 작업을 한 플루와 마뉘, 저 역시 일본 애니메이션에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앨범 표지의 두 아이와 주변의 모든 이미지들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린 시절의 기억이에요. 이것을 3부작으로 지켜내고 싶었어요. 주인공으로 삼아서 키우는거죠. 그들은 완벽한 제작자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디렉터가 아니었기 때문에 그들을 신뢰했고 완벽했어요.


클라우드 아틀라스 영화 예고편에 사용된 m83의 음악 이야기.


영상을 위한 테스트 촬영에 대한 이야기. 요즘 사람들은 재능이 많고 놀랍다. 팬들과 연결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새로운 비주얼들이. 다음 앨범에도 영향을 미쳤다. 내 음악이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앨범에서 일어난 일들, 예상치 못한 것들이 정말 놀랍다. 이해할 수 없는(운 좋게) 큰 성공이 행복했다.



* 다음 포스팅에서 초능력 어린이 컨셉의 영상들을 확인해보세요 *

(제목 클릭)

초능력 아이의 눈이 빛나는 컨셉의 매력적 비주얼 영화, 뮤비 모음



m83 밴드 모습

m83 밴드 로고


▼ M83 프로필

M83 프로필

검색해본 바로는 본명 안토니 곤잘레즈. 그런데 프랑스 국적인 듯 합니다. 인터뷰도 혼자 한 걸 보면 원맨밴드. M83은 은하의 이름으로 우주의 전경을 묘사하는 듯한 몽환적이고 묘한 색감의 음악을 발표하고 있다고 하네요.

▶ 더 자세한건, M83 나무위키 (클릭 이동)




<연관 콘텐츠 - 음악>


[김하온x하나은행] 풀버전 노래 '청춘, 그 하나하나' 뮤비, 가사


2018년 '월간 윤종신' 뮤직비디오, 노래 듣기 모음


유희열 추천 80년대 셋리스트 '인터뷰 & 노래듣기 모음'


양희은, 선우정아가 부르는 아이유 '밤편지' 영상 外


유빈 '도시애' 티저 外 논란의 원곡 Plastic Love, 리믹스 들어보기


누가 원곡인지 모르겠는 [만약에] 태연 '이별' vs 권인하 '사별'



* 영상에 언급된 Creators Project는 인텔과 VICE에서 후원하는 예술 창작자 지원 사업인 것 같습니다. (그냥 뇌피셜) 예전에 트위터 팔로우는 해놓고 잘 안 봤는데 흥미로운 작품과 시도들이 지속적으로 발표되었던 것 같습니다.


퍼니파니 Funny Pani 로고 헥사 윙크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