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파니 x 헥사 게임방송

[Live a Live] 명작 RPG의 리마스터 귀환(원작 vs 리마스터 그래픽 비교,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 영상 데모) - 헥사 게임방송

퍼니파니 2022. 8. 9. 15:20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신작 'Live a Live' 시작 화면
총 7가지 시나리오 선택 가능. 체험판은 3가지 시나리오의 초반 부분을 플레이 가능.
SF스토리의 시작. 카토가 만든 AI로봇이 내가 된다. 주변의 스토리를 관망하는 시점으로 플레이하게 된다.
게임 속 오락기를 이용해 '캡틴 스퀘어' 라는 전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신작인 'Live a Live'의 체험판을 진행했습니다.

 

과거 슈퍼패미콤의 RPG 명가였던 스퀘어사의 동명의 작품이 리마스터 되어 돌아왔습니다. 배경이 3D 그래픽으로 전환되었고 UI도 굉장히 깔끔합니다. 총 7가지의 시대별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데 체험판에서는 3가지 스토리의 초반 부분을 플레이 해볼 수 있습니다. 

 

▼영상. 게임 '라이브 어 라이브' 게임 플레이(데모 끝까지)

SF 시나리오 선택. 유튜브 '헥사 아카이브'

 

 

저는 SF스토리로 진행했는데 너무 궁금할 타이밍에 끊겨서 좀 아쉽더라고요. 미래 우주 화물선에 거대 외계 생명체인 '베헤모스'가 실려 옮겨지고 있었고, 냉동 수면 상태였던 크루들이 깨어나게 됩니다. 지구 귀환은 며칠 남지 않았고, 베헤모스는 군 관계자에 의해 감독되고 있는데...

 

본편 가격이 풀 프라이스인데 일단 시나리오가 다양해서 분량은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게임이 고전 RPG 리메이크라 방송인데, 아직까지는 취미 방송이다보니 전부 플레이 하긴 좀 부담스러운 면도 있어서(시간도 길고 최신 그래픽도 아니라서) 데모로 만족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7가지 방대한 스토리와 검증된 명작이라는 점에서 RPG 좋아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수려한 그래픽으로 유명한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제작진이 리마스터에 참여했고, 7명의 시나리오를 모두 클리어하면 '중세편'이 언락된다고 하며 후반부에 갈 수록 탄탄해지는 스토리 덕분에 명작이라고 하는 듯 합니다. 기회가 되면 제대로 즐겨보고 싶은 JRPG네요.

 

 

▼영상. 원작(SFC)과 리메이크 그래픽 비교

원작도 SFC 판으로서는 수려한 그래픽인데 리메이크와 비교해놓으니 정말 그래픽이 엄청 디테일해졌음을 느끼게 됩니다. 원작을 해보셨던 분들도 새로운 감동으로 다시 플레이하실 수 있을 듯 하네요.

 

원작(좌)과 리메이크(우) 버전의 그래픽 표현 비교

 

 

베히모스를 화물선에 실어 옮기던 중 발생하는 사건들...
우주선 밖에서 문제가 발생해 밖을 조사하러 나가게 된다... 고전 SF영화들의 오마주가 느껴진다.
닌텐도 스위치 판매 가격 59,800원

 

- 제목 : Live a Live

- 장르 : JRPG, 어드벤처

- 출시일 : 2022년 7월 22일

- 가격 : 59,800원

- 플랫폼 : 닌텐도 스위치

- 언어 : 한글 기본 지원

- 12세 이용가

- 닌텐도 스토어 링크 https://store.nintendo.co.kr/70010000050943

 

LIVE A LIVE

 

store.nintend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