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만족/개맘 레시피

고춧가루 없는 '김치와 수육'이 있다? 강아지를 위한 특별한 한식 메뉴~ | 개맘 레시피

퍼니파니 2024. 3. 15. 12:01

반응형

고춧가루 없는, 강아지를 위한 김치

 

비주얼은 영락없는 김장김치인데... 이게 고춧가루가 전혀 안 들어갔다고요???

이제 반려견과도 맛있는 김장김치와 수육을 먹을 수 있어요. 닭가슴살과 야채소스로 만든 특별한 김치와 수육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영상 보시면 닭가슴살 수육에 김치를 싸서 먹어봤는데 그렇게 깔끔하고 맛있었다는~~ 진정한 휴먼그레이드 레시피! 개맘레시피 수육과 김치 편은 아래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영상. 개맘레시피 '수육과 김치'편

유튜브 '개맘'

 

 

<강아지를 위한 수육과 김치> 재료
- 닭가슴살
- 알배추
-  시금치 
- 파프리카(빨강이) 
- 토마토 
- 당근 

 

오늘의 요리는 강아지와 함께 먹을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수육과 김치입니다. 
닭가슴살은 든든하게, 김치로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 급여 시 작게 잘라 급여해주세요 
※ 모든 레시피는 주식이 아닌 '간식'으로 급여해주세요 
※ 자연식의 한 끼 급여량은 몸무게의 3%를 넘기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 자연식 급여 시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재료가 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오늘의 재료~ 건강함이 느껴지시죠?

 

 

이젠 다들 아시죠? 닭가슴살은 식초를 넣어 10분 정도 소독해주고 헹궈줍니다. 그 후 푹 삶아주어 썰어내면 간단한 수육 완성~ 오늘 레시피 정말 쉽습니다.

 

 

강아지를 위한 레시피에 소금으로 배추를 절일 순 없겠죠? 끓는 물에 배추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데치는 것으로 숨 죽이는 과정을 대체합니다.

 

 

김치의 갓 역할은 시금치가 대신할 예정입니다. 이것 역시 살짝 데쳐주시고요, 속재료의 비주얼과 영양을 위해 당근도 함께 채 썰어 손질해줍니다.

 

 

붉은 파프리카와 토마토는 고춧가루를 대신해 붉은색 소스로 만들 예정인데요, 토마토의 껍질은 식감을 위해 살짝 데쳐 벗겨내어 제거해주고 믹서기에 함께 갈아줍니다.

 

 

와우~ 색깔만 봐도 군침이 싹~ 돌죠? 빨간 비주얼의 소스가 고춧가루 같아요~

 

 

김치 만들듯이 사이사이에 소스를 묻혀주고 포기 김치 처럼 한 접시 담아냅니다. 삶아낸 닭가슴살 수육을 썰어서 함께 담아내면 비주얼은 영락없는 김치 수육입니다. 당연히 사람이 먹어도 되는 재료들이라 한 입 먹어봤는데 정말 깔끔한 맛입니다. 닭가슴살로 식단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채식 레시피로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김치 같은 맵고 짠 맛은 없지만 건강식으로도 이렇게 요리해보면서 기분 내 보는 거죠~

 

오늘도 건강한 강아지 레시피로 반려견과 함께 재밌는 추억 만들어보세요~

 

 

 

주의사항도 확인해보세요

 

 

▼ 개맘레시피 영상 더 보기

콘텐츠 제공 '개만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