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셀레나 고메즈의 새로운 뮤직비디오 'Back to You'가 공개된 후 아름다운 영상과 화면구성, 색채와 의상등에 대한 궁금증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상을 보자마자 제가 생각난 것은 바로 유명한 프랑스 감독 '장 뤽 고다르'의 '미치광이 피에로(Pierrot goes wild(영어)/Pierrot le fou(불어))' 였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장면이 영화의 컨셉 그대로 가져왔으며, 난해한 느낌의 연출도 닮아있습니다. 영화라는 인위적 장치라는걸 알려주는 관객에게 대화하는 주인공들의 시선도 그대로 사용했네요.



▼ 뮤직비디오. Selena Gomez 'Back to You'



▼ 영상. 미치광이 피에로 영화의 자동차 드라이빙 장면 (뮤직비디오와 똑같죠?)


다른 장면들도 다 보여드리고 싶지만 유튜브에는 영상들이 다 없네요. 아래 영상은 분위기 보시라고 링크 건 장면입니다.



▼ 영상. 영화 미치광이 피에로의 다른 장면



독특하고 강렬한 원색들의 배치와 아름다운 의상, 좌충우돌 로드무비 커플의 알쏭달쏭한 진행과 각종 예술과 시의 등장... 어려운 영화임엔 틀림없는 예술영화인데요. 영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런 난해함들은 결국 인생의 덧없음과, 사랑하는 남녀 사이라도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대화가 통하지 않기도 하다는 그런 감독의 인생관 같은 것들을 담고 있습니다. 원작 도서가 있다는 얘기도 있는데 정확하진 않네요. 영화가 비주얼이 강렬하다보니 소설이 있다고 해도 전혀 다른 느낌일것 같습니다.


▼ 셀레나 고메즈 뮤비의 장면 컬러감




▼ 영화 '미치광이 삐에로'의 장면 색감




▼ 의상들도 옛날 느낌 물씬




▼ 영화 미치광이피에로의 드라이빙 장면



확실히 거장의 명작은 오래도록 회자되는 듯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박찬욱 감독님의 영화 비주얼도 이런 강렬한 색감의 영화들에서 영감을 받은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셀레나 고메즈의 뮤비 덕분에 새로운 세대의 사람들도 영화까지 관심을 가지면 재밌겠네요 ^^






공개된 뮤직비디오를 보고 아하~! 했던만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화이기에 함께 포스팅 해봅니다.  ^^




<연관 콘텐츠>


대체할 수 없는 매력의 가수 'Sigrid(시그리드)' 뮤비 & 보그 인터뷰 영상


AOA [빙글뱅글] 뮤직비디오와 뜬금없는 빙글빙글 뮤비들 ㅋㅋ


미국에서 난리난 한국 초딩 춤 ㅋㅋㅋ ('잊지마' 밈 댄스, 패러디)


한국의 마돈나 '엄정화' 신곡 '엔딩 크레딧' 뮤직비디오 공개!


황당한 즉흥 연기 요구에 놀라운 센스 발휘하는 '메릴 스트립' 레전드 (엘렌쇼 영상)



재밌는세상 '퍼니파니'

댓글
댓글쓰기 폼